병원소개_간호부_추진사업
- 마인드 변화
- 친절에 대한 지식 및 기술 습득
- 친절한 병원 실현으로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
경쟁력 제고
- 친절교육 실시
- 친절강사 양성
- 친절활동 모니터 및 실적관리
- 친절위원회 구성 및 활동
- 우수활동단위 포상 및 활동
- 친절활동 사례
- 친절 메뉴얼 개발
- 병원사랑의 실천으로 주인의식 함양한다.
- 인적, 물적, 제도적 차원의 개선 및 개발, 간호서비스 개선, 의식함양 등을 통하여 수익증대 및 비용적 절감의 양적 효과와 환자,
직원의 만족도 및 직접 간호율의 향상과 같은 질적 효과를 산출하기 위한 활동 전개한다.
- 간호의 기본과 책임 있는 수행 및 장기적인 간호의 발전을 위한 건실한 간호체계를 수립하고자 활동한다.
- 환자 개개인의 존엄과 가치를 인지하는 환경을 조성하며, 환자, 직원, 방문객들에게 항상 안정된 느낌을 줄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
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.
- 모든 간호부 직원이 상호 조화를 이루고 협력하여 자아성취, 자아실현, 인격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병원내의 환경을
마련한다.
- 간호부 직원은 의료요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유지, 증진하며 타부서와 협동관계를 유지한다.
- 간호부 구성원은 간호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과 문제 해결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병원의 합리적 운영에 기여한다.
-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관리와 효율적인 물품관리를 통한 절약 실천으로 병원경영에 기여한다.
- 업무의 효율화
- 직접간호시간의 증가
- 간호기록의 반복 업무 간소화
- 의료진 간의 정보공유 확대
- 연구자료로의 이용 확대
- 차트 슬림화
- 스캐닝 인력감소, 차트보관 공간의 축소
- 의무기록 출력용지 사용량 감소
- 직원만족도 증가
- 간호의 질 향상
- 환자만족도 증가
- 환자 1인당 직접간호시간 증가
- 환자간호를 수행함에 간호과정을 적용하며,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현실 가능한 진보된 과학적 간호를 제공한다.
- 전문적인 간호업무에 표준을 설정하고, 수행한 간호를 평가하고, 결과를 회환하여 끊임없이 간호의 질을 향상시킨다.
- 임상, 교육, 연구, 간호행정에 있어서 새로운 변화를 계획하고, 수행, 지지, 평가하는 연구과정을 통해 간호를 과학화하여 발전시킨다.
- 간호부 직원의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신규직원 예비교육, 경력직원 계속 교육, 간호관리 인력 개발교육을 포함시킨다.
- 전문직에 대한 재인식과 발전에 대한 간호사의 요구를 자극하며, 전문단체에 참여함으로써 전문직으로서의 발전을 장려한다.